페코히로의 업무 Productivity

우리 삶의 큰 돌맹이를 먼저 고려하라.

에코히로 2019. 1. 2. 21:57


 새해 입니다. 여러 목표를 세우고 계시죠?

목표를 세우고, 또 실천해 나가는 과정에서 꼭 한번 염두에 두셨으면 하는 스티븐 코비의 이야기가 있어서 번역해 보았습니다.

 



 

 어느날 한 강사가 매우 강력한 방법으로 시간 관리 주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학생들이 절대 잊지 못할 삽화를 사용하였습니다. 어쩌면 여러분도 이 이야기를 읽고 나면 동일하게 느낄지도 모릅니다.

 

 이 강사는 업무 고성과자들 앞에서 서서 "좋아요, 퀴즈를 풀 때 입니다."라고 말했습니다그런 다음 그는 1 갤런의 넓은 석류 주전자 병을 꺼내서 그 앞 테이블에 놓았습니다그런 다음 그는 약 12 ​​개의 주먹 크기의 암석을 만들어 한 번에 하나씩 조심스럽게 병에 넣었습니다. 병에 돌맹이로 위까지 가득 채워져 돌맹이가 더 이상 들어 가지 않을 때 그는 물었습니다.

 

"이 병이 가득 찼습니까?" 

 

반원들 모두가 "." 라고 말했습니다

그러자 강사가 말했습니다. "정말 인가요?" 

그는 테이블 아래에 손을 뻗어서 자갈 양동이를 꺼냈습니다그런 다음 그는 자갈을 병에 붇고 난 후 흔들어서 자갈 조각들이 큰 돌맹이 사이의 공간으로 들어가서 자리 잡도록 하였습니다.

 

 그런 다음 그는 미소 지으며 다시 한번 더 "이 병이 가득 찼습니까?" 하고 학생들에게 물었습니다. 이때 학생들이 강사의 의도를 짐작하고 더욱 집중하기 시작하였습니다. "아마 그렇지 않을 겁니다."그들 중 한 명이 대답했다. "좋아요!" 강사는 대답했습니다

 

 그리고 그는 테이블 아래에 손을 뻗어서 모래 양동이를 꺼냈습니다그는 모래를 병에 붇기 시작했고, 모래는 바위와 자갈 사이의 공간으로 들어갔습니다다시 한 번 그는 "이 병이 가득 찼습니까?"라는 질문을 했습니다.

 

 "아닙니다!" 수업에 참석한 학생들이 소리 쳤습니다다시 한번 그는 "좋아요!"라고 말했습니다그런 다음 그는 물병을 들고 항아리가 맨 위에 채워질 때까지 부어 넣기 시작했습니다그런 다음 그는 고개를 들어 학생들을 보고 물었습니다.

 

 "이 실습과 삽화의 요점은 무엇인가요?"

 

 열정 많은 한 학생이 손을 번쩍 들고 말했습니다.

 "요점은, 당신의 스케줄이 얼마나 꽉 차있든, 정말로 열심히 노력한다면, 더 많은 것을 넣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!"

 

 "아닙니다."

강사가 말했습니다.

 "그게 요점이 아니에요."

 

 "이 삽화가 우리에게 가르쳐 준 진실은 : 당신이 병에 큰 돌맹이를 먼저 넣지 않는다면, 당신은 절대로 그것들을 병에 전혀 넣을 수 없을 것이라는 겁니다."

 

강사는 대답했습니다.



 이 이야기의 제목은 '우리 삶의 큰 돌맹이 (The Big Rocks of Life)' 입니다. 당신의 인생에서 큰 돌맹이는 무엇인가요? 성취하고자 하는 프로젝트?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내는 시간? 당신의 신앙, 종교, 재정? 누군가를 가르치거나 멘토링 하는 일?

 

 처음에 이 큰 돌맹이를 넣는 것을 잊지 마세요. 큰 돌멩이를 먼저 채우지 않고 모래나 자갈로 내 삶을 먼저 채운다면 나중에 큰 돌맹이를  채워 넣고자 할 때 자리가 없어서 채울 길이 없을 것입니다. 그러나 큰 돌멩이를 먼저 채우는 일은 처음에는 허술해 보이고 허점이 있어 보이고 일이 매우 더디어 보일 것입니다. 그 경과과정은 매우 답답한 노릇이나 일단 구축하고 나면 그 다음에는 자갈, 모래, 물로 얼마든지 더 많은 것을 채울 수가 있을 것입니다어떤 것이 큰 돌맹이인지는 각자 처한 상황과 가치관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. 그래서 새해를 맞이한 지금 이때, 오늘 여러분이 이 짧은 이야기에 대해 생각할 때 자신에게 다음 질문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.

 

내 삶에서 큰 돌맹이는 무엇인가?

 

그리고 내일 당장 당신의 병에 그 큰 돌맹이를 넣으세요.